신성에스티 공모주 분석 (2가지 성장전망, 위험요소) 및 공모주 청약 정보

Photo of author

By 붉은말 : 부의 혁명

신성에스티는 전기자동차(EV) 및 에너지 저장장치(ESS) 배터리의 핵심 부품을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이런 신성에스티는 2023년 10월 10일 공모주 청약을 시작하며 10월 19일 코스닥에 상장하려합니다. 이에 증권신고서와 투자설명서를 바탕으로 신성에스티 공모주 분석 및 공모주 청약 정보를 소개하겠습니다.

신성에스티 기업 소개

신성에스티 사업 분야

신성에스티는 친환경 에너지 전환 시대의 핵심 분야인 2차전지 산업에서 전기자동차(EV, Electric Vehicle) 및 에너지저장장치(ESS, Energy Storage Systems) 배터리 부품 전문업체로 배터리의 전기적 에너지의 상호 연결을 담당하는 Busbar와 배터리를 외부 충격으로부터 보호하는 Battery Module Case 등을 주력 제품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내연자동차 엔진의 열관리를 담당하는 쿨러류, 반도체 주요 부품인 Lead Frame, 휴대폰 Mock up 제품 등 다양한 분야의 제품을 국내외 고객을 대상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신성에스티 주요 생산 인프라

신성에스티 주요 그룹사 현황

신성에스티 공모주 분석

신성에스티 공모주 청약 일정

신성에스티 공모 개요

신성에스티 수요예측 결과

밴드 상당인 25,000원 이상이 무려 98.54%나 되는 흥행 성공을 하였습니다.

신성에스티 공모자금의 사용 목적

신성에스티는 2차전지 배터리 고객사들의 북미 생산공장 설립, 증설과 관련하여 해외 동반 진출에 대한 요청을 받고 있으며, 2023년 하반기 확정 프로젝트 수주 확정후 해당 프로젝트 양산 일정에 맞추어 북미 진출일정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현재 신성에스티의 북미진출 계획은 2023년 내 법인설립 및 공장입지 선정 및 착공 (또는 매매), 2024년 생산 공장 및 설비 셋업, 그 이후 2025년부터 현지 생산을 통한 제품 공급을 시작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이에 상장 공모 자금 중 300억원을 북미 생산 거점 확보를 위해 투자할 계획입니다

신성에스티 주주 구성

신성에스티 보호예수 물량 및 상장 후 유통 가능 물량

신성에스티 의무보유 확약 기관

신성에스티 재무제표

신성에스티 경영 성과

2차전지향 매출 비중이 큰 폭으로 확대되고 있어 신성에스티의 성장성이 기대됩니다.

신성에스티 미래 성장 전망

수주 증가로 실적 급성장세 지속

이차전지 시장은 무선기기 보급률 증가와 각국의 탄소중립의 영향으로 향후 사용량이 지속 증가 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증가되는 수요에 따라 각국의 이차전지 제조사들은 공급량을 늘리기 위해 Giga-Factory Plan을 발표하고 있으며, 2030년 전체 생산량이 8,247GWh를 넘어 설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인플레이션 감축법(IRA) 최대 수혜

이번 IRA는 한국 2차전지 제조사에게 기회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현재 국내 배터리 3사에서 발표한 중장기(2025년까지) 북미 생산능력 합산은 약 410GWh로 추정됩니다.

다양한 정책과 활성화 제도를 통해 전기자동차 산업 성장이 성장하고 있으며, 글로벌 2차전지 시장이 당사의 매출처인 국내 2차전지 제조사에게 유리하게 전개되고 있다고 분석됩니다.

신성에스티 투자 위험 요소

주요 원재료 수급 관련 위험

신성에스티가 매입하는 주요 원자재는 구리(CU)와 알루미늄(AL)으로 2차전지 부품인 Busbar에는 구리(CU)가 사용되며, 차량용 Cooler에는 알루미늄(AL)이 주원자재로 사용됩니다.

다만, 2차전지 사업이 확장됨에 따라 당사의 구리(CU) 매입 규모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결국 당사의 사업, 영업 및 재무실적은 LME 기준 구리(CU) 가격의 변동성 및 안정적인 수급 여부에 따른 영향을 받을것으로 예상됩니다.

 예측하지 못한 주요 원재료 가격의 급등및 주요 고객사의 예기치 못한 단가 조정 불가 사유 등이 발생할 경우 당사의 수익성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환율 변동에 따른 위험

신성에스티의 최근 3개년 매출액 중 수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2020년도 33.3%, 2021년도 40.4%, 2022년도 27.8%, 2023년 반기 31.5%로, 국내 내수용 신규 프로젝트 증가 및 LG에너지솔루션 배터리 화재로 인한 일부 수출 제품의 일시 감소 등으로 인해 매출액 대비 수출이 차지하는 비중에 변동성이 다소 발생하였으나, 지속적으로 수출이 당사의 매출에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므로 환율변동 관련 위험을 최소화 하기 위해 적정 수준의 외화 잔고 확보/유지 등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