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출산 관련주 TOP15+ (유아용품), 출산장려 수혜주 | 대장주, 테마주

Photo of author

By 붉은말 : 부의 혁명

저출산 관련주 유아용품

저출산 관련주 이슈 원인

국민의힘과 더불어민주당이 저출산 공약을 각각 발표하며 저출산 관련주들이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에선 한동훈 위원장이 직접 육아휴직 의무화와 출산 휴가 연장, 신혼부부 주거 안정 지원 방안 등을 패키지로 담은 1호 공약을 발표합니다.

민주당에서도 당무에 복귀한 이재명 대표가 출산 이후 자동 휴직, 아빠의 육아휴직 일정 기간 강제 등을 골자로 한 저출산 공약을 총선 4호 공약으로 내놓을 예정입니다.

저출산 관련주 이슈 히스토리

2024.01.18국민의힘과 더불어민주당이 저출산 공약을 각각 발표
2023.11.20유아용품 물가 상승세가 전체 소비자물가 평균을 넘어섰다는 이슈
2023.09.27윤대통령 포퓰리즘이 아닌 과학과 데이터에 기반한 실효성 있는 정책 추진 필요성 제기

저출산 관련주 업종 특징

  • 출산율 저하에도 자녀 지원 쏠림 현상에 유아용품 시장은 성장
  • 한국과 중국의 출산 장려정책 이슈에 등락하는 경향성 높음
  • 신생아 1명당 유아용품 구매 비용은 증가하는 추세. 주요 백화점 아동카테고리 매출 추이는 작년 기준 전년대비 20% 이상 성장.
  • 유튜브의 빠른 확장으로 유아용품 및 캐릭터 산업에 활력을 불어넣는 점도 긍정적.
  • 중국은 소비자들이 유아용품을 고를 때 중요하게 여기는 요소가 가격보다 품질 및 안정성이라 한국 제품의 수요가 많은 상황

저출산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제로투세븐 (저출산 대장주)

  • 유아동복 및 용품 등의 판매 및 유통업체.
  • 유아동의류 브랜드인 알로앤루, 포래즈, 알퐁소, 유아스킨케어 전문 브랜드인 궁중비책 등의 브랜드 보유.
  • 인터넷 쇼핑몰인 제로투세븐닷컴에서 유아동 의류 및 용품 등을 판매.
159580

차트 자세히 보기

꿈비 (출산장려 수혜주)

  • 놀이방 매트, 유아용 침구류, 유아용품 제조 및 도소매
407400

차트 자세히 보기

토박스코리아 (저출산 수혜주)

  • 프리미엄 유아동화 셀렉숍 사업을 영위중.
  • 아동신발 셀렉숍 선두업체로, 현재 총 50개의 매장을 전국 각 주요 도시에서 운영중. 중국내에서도 유아동 프리미엄 신발 사업을 전개하고 있음.
215480

차트 자세히 보기

메디앙스 (저출산 테마주)

  • 유아토털문화기업으로서 스킨케어, 수유용품, 완구&발육용품, 패션등 유아용품 생산/판매 업체.
014100

차트 자세히 보기

아가방컴퍼니 (출산장려 관련주)

  • 유아의류 및 유아용품 제조, 판매업체.
  • 아가방(AGABANG), 디어베이비(DEARBABY), 에뜨와(ETTOI) 등의 브랜드를 보유.
013990

차트 자세히 보기

유엔젤

  • 유아 대상 스마트 러닝 국내 시장점유율 1위
  • 토모키즈, 뽀로로전화 등 유아전용 앱 개발 유아 스마트교육 전문업체
072130

차트 자세히 보기

모나리자

  • 화장지 제조 판매, 지류 제조, 일용 잡화의 판매업을 영위하며 또한 위생용품 제조 및 판매업과 각 사업 부문에 관련된 부대 사업을 영위
  • 유아용 기저귀, 성인용 기저귀 등을 생산하는 업체로 저출산, 노인복지 관련주로 분류됨
012690

차트 자세히 보기

네오팜

  • 화장품 개발·제조·판매 사업을 영위중인 아토피보습제 전문업체.
  • 아토팜(아토피, 건성 및 민감성 피부관리제품), 제로이드 등의 브랜드 보유.
  • 2018년 하반기 중국 유통회사를 통해 아토팜을 중국 온라인몰인 징동닷컴과 타오바오에서 판매.
092730

차트 자세히 보기

오가닉티코스메틱

  • 중국내 유아를 대상으로 샴푸, 바디워시, 바디로션 등의 피부케어, 클린징 제품 등과 모기퇴치약, 파우더 등과 같은 여름용 화장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는 영유아용 화장품 전문 업체.
900300

차트 자세히 보기

깨끗한나라

  • 제지사업과 생활용품사업을 영위하는 업체.
  • 주요 생활용품 사업부에서 “보솜이” 등 기저귀류 제조, 판매.
004540

차트 자세히 보기

매일유업

  • 낙농품 및 음료 제조판매수출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 조제분유, 이유식, 시유, 가공유, 발효유, 치즈, 유지류 등 유제품 등을 생산, 유통. 선천성 대사이상 환아를 위한 특수분유 개발.
267980

차트 자세히 보기

남양유업

  • 우유와 분유, 시유, 발효유, 치즈 등 유가공제품 및 커피믹스, 음료제품 등 제조사.
  • 맛있는우유GT, 아인슈타인 GT 등 우유류, XO World Class 등의 분유류 생산
003920

차트 자세히 보기

대교

  • 대교그룹 계열사로 학습지의 출판, 제조 및 판매를 주력 사업으로 영위중.
  • 자회사 ㈜대교에듀캠프를 통해 교육기관사업을 영위중이며, 자회사 에듀베이션㈜을 통해 학원전문 서비스업을 영위중.
  • 주요 보유 상표로는 눈높이, 차이홍, 솔루니, 소빅스, 페르마 등이 있음. 교육서비스 및 출판사업이 전체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
019680

차트 자세히 보기

예림당

  • 아동도서 출판 전문업체로 출판사업(도서 제작 및 판매), 저작권 판매, 임대사업, 전자출판 사업, 애니메이션 사업 등 출판사업 및 관련 부대사업(출판사업부)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중.
  • 대표적인 히트상품인 “Why?시리즈”로 이란, 브라질, 말레이시아, 터키, 스페인 등으로 수출.
036000

차트 자세히 보기

삼성출판사, 캐리소프트, 손오공, 오로라, SAMG엔터, 대원미디어

  • 저출산 콘텐츠 관련주
  • 잘 만들어진 캐릭터는 One Source Multi Use로 애니메이션, 완구, 뮤지컬, 게임, 영화, 출판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이 가능.
  • 키즈 산업에서는 제품들의 기능이 유사하면 유명 캐릭터나 브랜드와 결합한 상품을 선택하는 경향이 부모와 자녀 모두에게서 나타남.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