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기기 관련주 TOP13+ | 대장주, 테마주, 수혜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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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붉은말 : 부의 혁명

미용기기 관련주

미용기기 관련주 이슈 원인

국내 피부 미용기기 업체들이 사상 최대 실적 발표를 하면서 미용기기 관련주들이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해외에서 미용기기들의 매출이 꾸준하게 발생하고 있으며 이는 드라마, K팝 등 콘텐츠가 유행하면서 K뷰티로 관심사가 확대된 영향이 큰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미용기기 관련주 이슈 히스토리

2024.05.09✔️2분기 호실적 지속 전망 및 올해 글로벌 시장 진출 본격화 기대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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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도주 : 클래시스, 비올, 에이피알
2024.04.09✔️국내 미용기기 업체들이 국 굴지 기업을 인수해 합병하고 덩치를 키우는 것은 물론 북미 유럽 중국 일본 남미 중동 등 전 세계 모든 시장을 휘어잡고 있다는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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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도주 : 제이시스메디칼, 파마리서치, 비올, 원텍
2024.02.15✔️국내 피부 미용기기 업체들이 사상 최대 실적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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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도주 : 하이로닉, 클래시스
2023.08.07✔️국내 주요 피부미용 의료기기 6개 회사가 나란히 올해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 👉 뉴스확인
✅ 주도주 : 클래시스

미용기기 관련주 업종 동향 및 특징

  • 미용(에스테틱) 의료기기는 인체를 아름답게 유지·관리·개선하기 위해 사용. 주로 피부과, 성형외과 분야에서 활용되며 가정용 의료기기 포괄.
  • 국내 미용 의료기기 업체들은 미국, 유럽, 중국, 일본 등 상위 10개국의 수출 비중 높음. 또한 외형성장에 따라 높은 이익률이 가능.
  • 보통 의료 미용기기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각 국가의 인허가를 받아 안정성까지 입증 받아야 판매. 이에 높은 단가를 바탕으로 업체들의 평균 GPM(순이익률)은 70~80%의 높은 수준
  • 미용 의료기기의 기술 발전과 함께 시술 영역이 넓어지고 있는 추세. 기존에는 미용 의료기기를 통해 주름개선, 리프팅, 화이트닝 등의 피부관리 시술이 주를 이루었으나 최근에는 레이저 시술을 통한 색소치료, 비대칭 교정 등 치료 영역으로까지 침투
  • 관세청에 따르면 국내 미용 기기 수출액은 2023년 6월 기준 8504만 달러로 전년 대비 10% 성장. 역대 두번째로 큰 월별 수출액 달성

미용기기 분류

  • 미용 의료기기 시장의 최근 트렌드는 비침습·최소침습 등.
  • 최소침습으로는 보톨리눔 톡신, 필러, 리프팅, 냉각 지방분해 등이 대표적
  • 침습시술로는 외과적 성형 수술을 동반한 지방흡입, 가슴성형 등.

비침습, 최소침습 시술 종류

  • 비침습/최소침습 시술의 종류에는 크게 레이저, HIFU(고강도 접속 초음파), RF(고주파) 등으로 나뉨.

레이저

  • 레이저는 전통적인 시술 방식으로 색소, 기미, 제모 등에 활용.

HIFU(고강도 접속 초음파)

  • HIFU는 높은 강도의 초음파를 체내 한 점에 집중시킬 때 발생하는 열을 이용하는 방식으로 피부 손상이 제한되고 리프팅, 얼굴 라인 정리 특화에 효과적.

RF(고주파)

  • RF는 고주파를 통해 피부 심층에서 심부열 발생시켜 피부 탄력감 및 주름 개선에 사용.

미용기기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에이피알 (미용기기 대장주)

  • 뷰티 디바이스 라인인 AGE-R(에이지알)을 출시하고, 디바이스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화장품 라인업을 보유하여 디바이스와 화장품 간 시너지를 통해 글로벌 뷰티 테크 기업으로 성장
  • 현재는 뷰티 및 피부미용기기, 패션, 엔터테인먼트 부분에서 6개 브랜드를 보유
  • 메디큐브와 에이프릴스킨, 포맨트, 글램디바이오 등의 뷰티 브랜드와 패션 브랜드 널디, 즉석 포토부스 브랜드 포토그레이 등을 보유하고 있음.
  • 뷰티에 테크를 융합한 홈 뷰티 디바이스로 확장하여 기존 화장품과 전문 케어의 한계로 충족시키지 못한 니즈를 해소함.
  • 뷰티 디바이스 전문 R&D센터 ‘ADC’와 생산을 담당하는 ‘에이피알팩토리’를 설립하며 뷰티 디바이스의 밸류체인 내재화를 완료함.
2784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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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로닉 (미용기기 테마주)

  • 글로벌 에스테틱 메디칼 의료기기 업체로 피부미용의료기기 제조 및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
  • 주요 제품으로 DOUBLO(초음파에너지를 이용해 눈썹 리프팅을 할수 있는 장비)와 MICOOL(체내의 피하지방 세포를 얼려 지방층을 감소시키는 장비) 등을 보유.
  • 비침습적 허리둘레 감소에 사용하는 레이저 장비 ‘슬리머스’, RF를 이용한 장비 ‘젠틀로’, 색소치료 등에 사용되는 ‘피코하이’ 등의 미용 의료기기 개발·생산.
  • 최근 브라질 식품의약품감시국에서 초음파·고주파 의료기기 인증을 획득하며 중남미 시장까지 진출 범위를 넓히고 있음.
1499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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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시스 (미용기기 수혜주)

  • 비침습 초음파 HIFU 기반 에스테틱숍용 미용기기 브랜드 ‘클루덤’ 보유.
  • 지난 2년간 브라질 매출이 매해 평균 70%씩 늘어날 만큼 남미에서 고속 성장중.
  • 초음파를 통해 눈썹 리프팅부터 얼굴·복부·허벅지 피부와 피하조직 탄력을 개선해주는 ‘슈링크 유니버스’와 고주파 리프팅 기기 ‘볼뉴머’가 이 회사의 주력 제품
  • 해외 매출 비중이 전체의 70%인데, 그중 브라질이 30%를 차지하고 있으며 일본·태국·독립국가연합(CIS)·호주 등에서도 연간 40%대 고성장 중.
  • 클래시스는 24년 1분기 연결 기준 매출 504억원으로 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하며, 그 배경으로 해외 소모품 매출의 증가를 뽑음.
  • 지난해 주요 국가에 추가로 설치한 슈링크 유니버스와 볼뉴머(Volnewmer)에서 나오는 유상 소모품 주문량이 예상보다 빠르게 증가. 소모품 매출 비중이 53% 수준으로 올라오면서 80%에 근접하는 매출 총이익률을 달성
214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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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올 (뷰티 디바이스 관련주)

  • RF 기술을 활용하여 주름, 색소 침착 등을 개선해주는 피부 미용 의료기기 개발·생산.
  • 주요 제품은 스칼렛, 실펌, 실펌-X 등.
  • 매출 구성은 의료기기 장비 약 47.15%, 의료기기 소모품 약 39.50%, 기술 이전 수익 약 12.42%, 기타 약 0.85% 등으로 이루어져 있음.
3358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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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마리서치

  • PDRN/PN 기반 재생의학 전문회사로 관절치료 및 미용부문 사업 영위.
  • 주요 제품으로는 관절 강화 주사제인 콘쥬란과 피부 미용 주사제 린쥬란힐러 등.
2144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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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앤엘

  • 창상피복재 등 생산. 창상피복재는 상처를 보호하거나 삼출액의 흡수·출혈 등을 막기 위한 의료기기.
  • 창상피복재 하이드로콜로이드를 기반으로 트러블 케어(여드름 등) 제품(마이티 패치)도 생산.
3405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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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젤 (피부미용 관련주)

  • 보툴리눔 톡신제제 ‘보툴렉스(수출명: 레티보)’, HA필러 ‘더 채움’ 등을 주요 제품으로 개발·생산.
145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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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이시스메디칼

  • HIFU장비 ‘울트라셀Q+’, RF 장비 ‘POTENZA’ 등의 피부 미용 의료기기 개발·생산.
  • 글로벌 130여개국에 네트워크를 보유한 의료 미용기기업체 사이노수어와 파트너십 체결하여 RF장비 ODM도 생산.
287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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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저옵텍

  • 고체 레이저 기술을 기반으로 한 피부미용 의료기기와 고체 UVB레이저 기술을 기반으로 한 질환 치료기기를 개발 및 제작.
1995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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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루다

  • 레이저, RF, HIFU 에너지를 이용한 피부과, 안과, 치과 분야 전문 의료기기 개발·생산.
  • 전 세계 48개국에 약 60여개의 유통사를 확보 중이며, 글로벌 Key Doctor와 네트워크 구축.
  • 다이오드 피부 레이저 장비 식약처 품목 허가 완료.
  • 복합 피부 치료기 ‘씨크릿 듀오’ 레이저 부분 미국 FDA 승인 획득. 레이저 기기 ‘리팟’ 미국 식품의약국 승인 획득
1640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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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메딕스

  • HA(히알루론산) 성분 기반 필러, 골관절염치료제 등 개발·생산.
  • 자회사 휴온스메디컬(지분율 44.8%)을 통해 미용 의료기기 사업도 영위(2021.12.31 기준).
2006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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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텍

  • 레이저 의료기기는 전통적인 주력 제품군이며 주요 제품으로는 고출력 피코초 엔디야그 레이저 수술기로 Picocare가 있음.
  • 고주파 의료기기 주요 제품으로는 Monopolar RF 방식의 Oligio(올리지오), 고강도 집속형 초음파 의료기기는 Tightan이 있음.
  • RF(고주파) 대표 제품인 Oligio(올리지오)는 세계 두 번째, 국내 최초로 개발한 제품임.
3365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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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국제약

  • 인사돌, 오라메디, 마데카솔 등 일반의약품과 조영제, 항암제 등의 전문의약품을 주력으로 하고 있음.
  • 주력 제품인 잇몸질환치료제 인사돌은 높은 인지도를 바탕으로 고령화, 식습관 변화 등에 따른 복용 연령층이 확대로 안정적으로 성장하고 있음.
  • 수출부문에서 50개국의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전체 매출에서 10% 이상의 수출비중 유지 중임
  • 2023년 1월 홈 뷰티 디바이스 ‘마데카 프라임’ 출시
0864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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